본문 바로가기
일상/음식

전 세계 음식 프랜차이즈 순위 Top 10

by 다우 2024. 3. 25.
반응형

 

전 세계 음식 프랜차이즈 순위 Top 10

 

열심히 일하고 있는 당신, 오늘 점심은  먹을까? 저녁은  먹을까? 고민하고 계신가

요? 열심히 일한 뒤 먹는 맛있는 음식은 삶의 큰 행복이죠. 

그래서 더욱 월 먹을지 고민이 되는 것도 사실 입니다. 

 

먹는 것 만큼 즐거운 일이 또 있을까요?

맛있는게 너무 많은 세계에는 다양한 프랜차이즈들이 있는데~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음식 브랜드 순위를 알아보러 갈까요?

 

전 세계 음식 프랜차이즈 순위 Top 10를 알아봅시다.

본 순위는 전 세계 브랜드 가치 평가 사이트의 순위 자료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0위 팀홀튼 (Tim Hortons)

브랜드 가치 : 약 45억 달러

가 : 캐나다

설립 : 1964년

설립자 : 팀 홀튼, 론 조이스

 

캐나다 피 전문점 체인 팀튼입니다. 1964년 토론토 에이플 리프스의 아이스하

선수 '마일스 길버트 팀 홀튼'이 온다리오 해밀턴에 도넛 가게를 창업하여 시작해 기업

으로 성장하였고, 팀 홀튼이 세상을 떠난뒤 '론 조이스'가 캐나다 대표 음식 브랜드로

성장시켰습니다. 

 

캐나다에서 다른 커피숍들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도넛과 커피를 판매

하고 있어 국민 커피숍으로 자리잡았습니다.

2014년 거킹이 114억 달러로 팀홀튼을 매입하였습니다.

 

 

 

 

9위 하이디라오 (Haidilao)

랜드 가치 : 약 48억 달러

설립 : 1994년

CEO : 장용

 

국에서 가장 유명한 훠궈 프랜차이즈입니다. 친절하고 깔끔한 서비스로 유명하며, 오

한 뒤 10년도 되지 않아 15,000명의 직원이 일하는 대형 프랜차이즈로 거듭났습니

다. 지금은 중국을 넘어 전 세계에 1 ,000개 가까운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8위 던킨 도너츠 (Dunkin)

브랜드 가치 : 약 53억 달러

국가 : 미국

설립 : 1950년

설립자 : 데이비드 호프만

 

도너츠의 대명사로 자리잡았을 만큼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넛과 커피 판매 체인점입

니다. 2018년 부터 브랜드명 변경을 추친하여 지금은 도너츠를 빼버리고 던킨을 사용

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36개국에 11,300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7위 타코 벨 (Taco Bell)

브랜드 가치 : 약 55억 달러

가 : 미국

설립 : 1962년

설립자 : 글렌 벨

 

다코와 부리토 등의 음식을 판매하는 패스트푸드 체인점입니다. 1962년 미국 해병대를

퇴역한 '글렌 벨'이 로스엔젤레스에 처음 매장을 오픈하여 지금의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

장하였습니다. 음식은 주로 미국화된 멕시코 요리를 패스트푸드화한 것입니다. 대한민

국에는 미국 본사로부터 사업권을 다코벨코리아가 획득하여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6위 피자헛 (Pizza Hut)

브랜드 가치 : 약 55억 달러

국가 : 미국

설립 : 1958년

설립자 : 댄 카니, 프랭크 카니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피자 체인점으로 한국에 여러 피자 브랜드가 자리잡기 전 까지

피자의 대명사로 불렸습니다. 1958년 카니 형제가 미국 켄자스추에 처음 매장을 오픈

하였고, 거대한 음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그뒤 1977년 '펩시코'사에 인

수되었고 1997년 펩시코사 산하의 식품 기업 다코벨, KFC와 함께 분사되어 '얌!브랜

'로 회사명이 바꼇습니다.

 

300x250

 

5위 도미노 피자 (Domino's Pizza)

브랜드 가치 : 약 57억 달러

국가 : 미국

설립 : 1960년

설립자 : 팀 모너건

 

전 세계 최대 피자 배달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2013년 기준 종업원이 2백만 명이 넘었습

니다. 전 세계 70개국 이상에 1 만개 이상의 점포가 있습니다. 국내에도 500개 가까운

매장이 운영 중입니다.

 

도미노피자는 1960년 "30분 내에 배달"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시작되었고, 그 결과

1978년 2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는 거대 음식 기업으로 성장해 지금까지 왔습니다.

 

 

 

 

 

4위 써브웨이 (Subway)

브랜드 가치 : 약 80억 달러

국가 : 미국

설립 : 1965년

설립자 : 프레드 드루카, 피터 벅

 

세계에서 가장 매장 수가 많은 음식 프랜차이즈로 샌드위치와 샐러드를 주로 판매합니

다. Subway는 한글로 지하철이지만, 잠수함처럼 생긴 기다란 샌드위치라는 의미입니

다. 잠수함 샌드위치 (Submarine Sandwich)의 Sub에 Way를 합쳐 '잠수함 샌드위치

길'이라는 뜻입니다.

 

전 세계 110개국 이상에 4만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 중이며 국내에

서도 폭발적인 인기로 인해 각 지역별로 없는 곳이 없을 정도입니다.

 

 

 

 

3위 KFC

브랜드 가치 : 약 172억 달러

국가 : 미국

설립 : 1930년

설립자 : 할랜드 샌더스

 

KFC는 Kentucky Fried Chicken의 줄임말로 프라이드 치킨을 주력으로 판매하는 패스

트푸드 기업입니다. 켄터키 프라이드 치킨을 판매하기에 당연히 본사는 미국 켄터키에

있습니다.

 

설립자 '할랜드 샌더스'는 인생의 황혼기에 작은 식당을 차렸다가 화재로 모든 것을 잃

었고, 한국 돈 10만원 남짓 되는 연금으로 생활하다 지금의 KFC를 창업하게 되었습니

다. 그 과정에서 할랜드 샌더스는 자신의 치킨 요리를 판매하기 위해 미국 전역을 들아

다니며 홍보를 했다고 하는데요. 무려 1,009번의 시도 끝에 한 식당에서 치킨 1조각을

판매할 때마다 로열티를 준다는 계약을 따는데 성공했고, 그의 치킨은 불티나게 팔려

KFC라는 개인 식당을 열었다고 합니다.

 

 

 

 

2위 맥도날드 (McDonald's)

브랜드 가치 : 약 375억 달러

국가 : 미국

설립 : 1940년

설립자 : 리처드 제임스 맥도날드, 모리스 제임스 맥도날드

 

패스트푸드의 대명사로 불리는 맥도날드입니다. 전 세계 어딜가도 매장을 볼 수 있는 음

식 프랜차이즈 중 하나이죠. 지금의 패스트푸드가 세계적으로 자리를 잡을 수 있게 된

것도 맥도날드 덕분입니다.

 

맥도날드 형제는 1940년대 고속도로 운전자들이 자에 탄 채로 빠르게 주문해서 먹을

수 있는 드라이브인 노점이 인기가 잇는 것을 보고 같은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처음 시

작은 햄버거가 아닌 바베큐가 주력 메뉴였으나 느린 조리와 판매가 문제였고, 결국 가장

많이 팔리던 햄버거와 감자튀김으로 선택과 집중을 한 뒤 더 빠르게 조리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탈바꿈한 것이 패스트푸드의 시작이었으니까요.

 

 

 

 

1위 스타벅스 (Starbucks)

브랜드 가치 약 410억 달러

국가 : 미국

설립 : 1971년

설립자 : 제리 볼드윈, 고든 보케, 지브 시글

 

스타벅스 불패라는 말이 있을만큼 전 세계 어디에서도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지금도 승

승장구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커피 체인점입니다.

 

국내에는 비싼 커피숍으로 인식되고 있지만, 실제로 다른 국내의 커피 프랜차이즈와 비

교를 해도 큰 차이가 없습니다. 하지만 미국 본토에 비해선 확실히 가격이 비싸죠. 미국

본토에서는 톨 사이즈 커피가 2달러 정도이며 벤티 사이즈의 커피는 5~6달러라고 하니

확실히 국내가 비싼편입니다. 스타벅스는 커피만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각종 샌드위치

등을 비롯한 음식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세계 75개국에 2만 8천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 중인 스타벅스가 1 위를 차지했습니다.

 

 

 

 

 

(재야 주식고수) 압구정교주 슈퍼개미 조문원

슈퍼마켓 주인 - 조문원, 500억 슈퍼개미 됐다 최종 학력은 고졸. 제도권 증권사에 몸담은 경험도 없다. 고등학교 졸업 후 세일즈, 부동산 떴다방, 경매투자 등을 했다. 물론 주식투자도 했다, 테

net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