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고수열전

알리바바 - 마윈 어록 (모음)

by 다우 2021. 10. 29.
반응형

 

1. 작은 일도 시작해야 위대한 일도 생긴다.

2. 모두가 원하지만 아무도 하지 않은 일에 도전하라.

3. 수십번 넘어져도 젊음을 무기삼아 도전하라.

4. 뜨거운 열정보다 중요한 것은 지속적인 열정이다.

5.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면 비지니스로 이어진다.

6. 주위의 비난에 흔들리지 말고 묵묵히 나아가라.

7. 옳다고 믿으면 끝까지 밀고 나가라.

8. 결국에는 신념을 가진자가 승리한다.

9. 때로는 어설프게 똑똑한 것보다 좀 덜 똑똑하더도 우직한 것이 낫고, 외로움을 견뎌낼 줄 아는 사람만이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

10. 어려워서 못하는 것이 아니라 못해서 어려운 것이다.

 

 

11. 목표를 적어서 매일 큰 소리로 10번 읽어라.

12. 다른 사람의 말을 끝까지 들어라.

13. 자기 5분전 스스로에게 질문하라.

14. 즉시 행동하라.

15. 영리함은 지혜의 천적이다. 바보는 입으로 말을 하고, 영리한 사람은 머리로 말하지만, 지혜로운 사람은 마음으로 말한다.

16. 오늘 힘들고 내일은 더 힘들겠지만 모레는 아름다울 것이다.

17. 나는 이 일에서 중요한 두 가지 원리를 깨달았다. 태도가 능력보다 더 중요하다는것 한가지와, 그 선택이 내가 가진 능력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18. 성공의 성은 자기를 이루는 것이고, 공은 공덕을 쌓는 것입니다. 자기를 성취하고 다른 사람을 도와야 비로소 진정한 성공의 의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19. 다른 사람의 성공경험을 배울 수는 있지만, 복제할 수는 없습니다.

20. 자신이 하는 일에 불평하지 말아라. 마치 결혼 후 매일 배우자에게 욕하면서 이혼하지 않는 것과 같다.

21. 적시에 용기를 내라. 지금이 아니라면 언제? 내가 아니라면 누가?
If not now, when? If not me, who?

22. 이 세상에는 운이 더 좋고 더 나쁜 사람은 없다. 나는 남들보다 운이 좋았던 것이 아니라 의지가 강했을 뿐이다. 남들이 가장 어려운 고비를 넘기지 못할 때, 나는 그저 1~2초 더 견뎌냈을 뿐이다.

23. 당신의 비전이 오늘을 향해 있다면 당신은 오늘의 일을 하는 것이고, 당신의 비전이 15년 뒤를 바라본다면 당신은 15년 뒤의 일을 하는 것이다.

23. 이 세계는 사실상 게으른 사람들에 의해 돌아가고 있습니다. 세상이 이렇게 정교한 것은 이들이 준 선물 때문입니다. 지금 당신은 성공하지 못한 주된 원인을 알아야 합니다. 일을 적게 하고 싶다면 게으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 내야 하고, 이를 위해서는 나름의 경지가 요구됩니다.

24 . 90%의 사람들이 좋다는 방안은 반드시 휴지통에 버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많은 사람이 좋아한다는 말은 많은 사람이 할 수 있다는 뜻도 되기 때문이다. 이런 기회는 우리 몫이 아니다. 재수가 없을 때는 한 발 벗어나서 면밀하게 살펴보아야 한다.

25. 자기의 출신을 선택할 수 없으나 후천적인 노력으로 자기를 변화시킬 수는 있다. 많은 사람이 자신에게만 기회가 오지 않는다고 원망하면서도 기회는 쟁취되는 것임을 모른다. 당신이 하늘에서 호박이 굴러떨어지기를 기다리면 그 기회는 영원히 도래할 수 없다. 만일 당신이 사방으로 기회를 찾으러 다니면 도처에 성공의 열쇠가 있다.

26. 나에게 두려움이 무엇이냐고 묻는데 나는 어떤 두려움도 없다. 나는 인생을 경험이라고 생각한다. 당신이 아무리 대단하여도 일생은 3만 6천일의 여정이다. 이 세상에 돈 벌러 온것도 아니고, 기업을 이루려고 온것도 아니다. 인생을 즐기러 온 것이다. 고통스러운 경험도 경험이다. 그러나 똑똑히 보면 별것 아니다. 이 세상을 떠날 때는 후회가 없어야 한다.만일 사회가 많은 일을 하도록 기회를 준다면 그것을 즐겨라.

27. 이 세상에 100퍼센트 공평함은 없다. 완벽한 공평을 추구할수록 불공평한 점만 더 보이게 된다. 원망하는 것은 해결방법이 될 수 없다. 오히려 더욱 더 깊은 불행속에 밀어 넣게 될 것이다. 불공평한 현실은 바꿀 수 없지만 현실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바꿀 수 있다. 고난 앞에서 세상이 불공평하다는 것을 인정하고 끝까지 꿈과 희망을 포기하지 않는다면 결과가 어떻든 당신은 성공한 것이다.

28. 확신으로 반대를 돌파하라.

29. 정체모를, 보이지 않는 상품을 인터넷에 판매한다니 모든 사람이 반대했다. 응원해준 친구는 단 1명뿐이었다. '마윈, 정말 하고 싶은 일이라면 일단 한번 해봐' 그 말에 용기를 냈다.




 

연애인 유튜버 수입 - TOP 4

유튜브도 제2의 노후자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좋은 컨텐츠를 업데이트한다면 숨을 쉬고 있는 이 순간에도 돈이 들어오는 누구나 도전할 만한 플랫폼이죠. 이미 엄청난 조회수와 구독

neto.tistory.com

 

엄청난 결투 1

감히 나를 건들여~ 엄청난 결투의 서막 ㅋㅋ 덤벼보라구~~ 어서엉 쨉쨉 휘둘리기~~ 인정사정 볼것없다~ 막휘둘리기 ㅋㅋ 엎어 매치기~~ 한판승!! 유머짤 모음 (더보기) 칼군무! 칼군무는 이런거지

neto.tistory.com

 

공중부양

유머짤 모음 (더보기) 칼군무! 칼군무는 이런거지 ㅋㅋ 내도 같이혀 칼 닭 팀 킬 아~ 야 유머짤 모음 (더보기) 내꺼얌!! 내꺼라구~웅 유머짤 모음 (더보기) 나는누구 여긴어디 1 나는 누구인가?? 오

neto.tistory.com

 

2500만명 가입자 돌파! 파이코인은 무엇인가요?

* 세계 최초 스마트폰 채굴 암호화폐 파이코인 은 238개국가에서 52개 언어로 운영 * 현재는 전세계 글로벌 누적 2500만명 넘게 참여하여 파이코인을 무료채굴 하고 있습니다. (2022년 거래소 상장!

neto.tistory.com

반응형

댓글